in

주택용 전기요금 7월 8월 누진세, 누진구간 확대

6월 폭염에 먼저드는 생각이 누진세입니다. 전기료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에어컨이죠. 전기료 누진세가 걱정이지만 그렇다고 안틀고 있자니 숨이 턱턱 막힙니다. 전기요금 개편방안은 매년 나오지만 크게 와닿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나마 조금 다행인것은 하계 누진구간 확대입니다. 7-8월 1단계, 2단계 누진구간을 각각 100kWh, 50kWH로 확대해주는 방안인데요. 이 조차 최근 몇년은 힘겹게 논의를 거쳔나왔지만 현재 한전 사이버지점 공지사항을 보면 ‘주택용 전기요금 하계 누진구간 확대 상시화 안내‘로 공지되고 있습니다. 일단 매년 7-8월은 누진구간이 확대될듯합니다.

스마트한전 바로가기
https://cyber.kepco.co.kr/sk/app/wa/main.jsp

우리집전기 요금 미리보기
http://cyber.kepco.co.kr/ckepco/indexnfl.jsp

<주택용 전력(저압) 요금표>

  단계      1-6월, 9-12월       7-8월       기본요금(원/호)     전력량요금(원/kWh)
1200kWh 이하300kWh 이하91093.3
2201 – 400kWh301 – 450kWh1,600187.9
3400kWh450kWh7,300280.6

전기요금 2단계부터 50kWh 늘어나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건에 따라 에어컨 가동량이 많다면 가정에서도 450kWh 초과될 확률이 큽니다. 전기요금 누진세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는 450kWh이하로 나오도록 체크를 하면서 이용을 해야합니다.

전기요금 누진세 확인방법

전기요금 누진세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 6월이전 한달 전기요금을 파악해야합니다. 한달 전기 사용량이 200kWh인지, 300kWh인지 파악을 한후 에어컨 전력량 체크기능을 활용하여 매달 1일에 맞춰 2단계 구간 450kWh아래로 여유를 두고 설정을 하세요.
전기요금 검침일은 가정마다 다르지만 하계 전기요금 누진구간 확대는 요금을 일수 계산합니다. 검침일 차이에 따른 요금 불리함을 막기위해서죠.

최대 450kWh 이하로 전기요금 체크하면서 에어컨을 가동한다면 올여름 시원하면서, 누진세 걱정없이 에어컨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실시간 확인방법 스마트한전

스마트한전 한전 공식어플을 이용하면 전기요금 고객번호, 월별 전기사용량, 월별 전기요금, 실시간 전기요금 미리보기, 전기요금 납부등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매번 정보를 확인하기보다는 스마트한전 어플로 정보를 확인하는것이 빠르고 편리합니다.

오래된 김치냉장고, 에어컨 바꾸기

가정에서 가장 전기료를 많이 발생하는 제품이 오래된 김치냉장고와 오래된 에어컨입니다. 구매한지 오래 지난 1등급과 최근 1등급의 차이는 큽니다. 또한 인버터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하면 오랜시간 에어컨을 사용해도 전기료를 아낄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 바꿀 시기가 되었다면 한번 고려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요즘 으뜸효율 환급사업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1등급 효율 가전제품 구매시 10% 환급(개인별 30만원한도)을 받을수 있습니다. 재원소진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조금 서두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전기요금 복지할인 신청하기

한전은 다양한 복지할인 신청으로 전기요금은 감면 받을수 있습니다.
장애인 복지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복지할인, 다자녀.대각족.출산가구(신생아) 복지할인, 국가유공자 복지할인, 사회복지시설 복지할인, 차상위계층 복지할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용에 따라 월정액 8천원, 1만원, 1만6천원/ (여름철 2만원) 전기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무조건 더위를 참기보다는 전기요금 누진구간을 잘 활용하여 시원한 여름 보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드라마 다시보기 명작드라마 완결드라마

즐겨찾기 필수 온라인마케팅 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