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2차 긴급재난지원금 최신 정보

2차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보편적지급, 선별적 지급 논의가 뜨거웠지만 선별적지급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등 고용취약계층에 최대 200만원 안팎의 긴급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중입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도 격상 및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영업을 제대로 하지 못한 자영업자, 소상공인도 지원급 지급대상입니다. 추석전 지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 신청 바로가기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1차 재난지원금 상한액인 4인가족 기존 100만원의 2배인 200만원 안팎가지 늘어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번 4차 추경안에는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대상 새희망자금, 저소득층긴급생계비지원, 아동특별돌봄지원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급휴직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등도 지급대상에 포함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집합금지 12개 고위험시설중 일부업종이 우선 지원대상입니다. 손실이 막대하지만 일부 손실에 대한 보상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이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현금지원, 금융. 세제 지원에 관한 추가 지원 방안도 검토중에 있습니다. 약12조원 가량 자금이 남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리모델링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지원대상을 넓히고 한도를 높이는 방안입니다.

임대료지원, 전기요금 지원, 세금 납부유예 조치 연장 및 다양한 정부지원대책이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업데이트 [9월8일]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증명 절차 없이 지급하는 방법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선별된 카테고리, 업종내에서 가능한 한 사전 심사없이 최소한의 요건 확인만을 거쳐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전 고용안정지원금의 경우 개인이 소득을 증명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추석전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선별을 간소화 하여 빠른지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추석전 지급이 어려울경우 대상자 통보는 추석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피해를 가장 많이 본 업종의 경우 200만원 지원될 예정입니다. 업종별로 분류하여 지급될 예정이며 곧 구체적인 안이 나올듯합니다.

2차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지자체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북 완주시가 2차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완주형 2차 재난지원금’으로 명칭되었으며 전 군민 1인당 10만원, 4인가구에게는 40만원이 지급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원여부 확인하기[추후 공지확인]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업데이트]

대구시 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소득상관없이 대구시민 모두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시기는 1차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끝나는 8~9월사이로 예상됩니다. [현재 1인당 10만원 지급중]

이외 경기도 및 제주도 역시 지역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곧 결정될 듯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찬성과 반대가 거의 반반으로 나뉠만큼 팽팽합니다. 기획재정부 역시 2차 재난지원금은 고려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지역별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그칠지, 이번에도 정부 참여하에 지원될지는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제주시 2차 재난지원금[업데이트]

제주시 역시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의 특별명령을 발표했습니다. 1차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은 도민 모두에게 지급될수 있도록 재원확보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다른 지역의 근로자 및 유학생도 포함시킬수 있는지 보편적 재난 구호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검토중입니다.

또한 모든 도민에게 무료로 독감예방법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1인당 10만원 지급중]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논의중]

경기도 역시 2차 재난지원금을 긍정 검토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2차 재난지원금을 건의한 광역단체이기도 합니다.
경기도는 전국민 1인당 20만원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하기 위해 정부와 협조중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정부입장[업데이트]

2차 재난지원금이 선별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선별적 지원이 확정된 이유는 한정된 재원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 합니다. 피해가 큰 업종과 계층에 집중하여 최대한 두텁게 지원하겠다는 이유입니다.

1차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대부분 국채발행으로 빚입니다. 빚을 내어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도 선별적 지원이 결정된 부분에 대한 여론이 많습니다.

59년만에 4번의 추경을 할 만큼 경제상황이 악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인만큼 헛투로 쓰이지 않게, 공정하게 지급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오해와 진실

갑작스런 생계곤란일때 긴급복지생계지원 제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