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4월부터 바뀌는 3가지 제도 확인하고 범칙금 폭탄 피하세요.

4월부터 경찰에서 집중적으로 단속하는 3가지 제도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계도기간이라 단속만 합니다만 4월부터는 범칙금이 부가될 예정입니다. 4월부터 바뀌는 3가지 제도 꼭 확인하시고 범칙금 폭탄 피하시기 바랍니다.

4월부터 바뀌는 3가지제도

전국시내 주요도로 이면도로 제한속도 변경

전국시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 제한속도가 변경됩니다. 기존 60~70km 정도로 제한속도가 정해져 있었지만 제한속도가 하향 변경되었습니다.

  • 시내주요도로 – 50km
  • 이면도로 – 30km

이는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일환입니다. 이미 시행중인 제도이며 현재는 계도 기간입니다. 4월부터는 실제 범칙금이 부과될 예정입니다. 많은 홍보를 하고 있다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전속도5030은 교통사망사고를 줄이며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를 정착하기 위함입니다. 이미 시행중인 정책이며 4월부터는 범칙금이 부과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다면 제한속도 표시가 다르기 때문에 4월전 꼭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도기간 중 울산의 경우 단속건수가 1월 한달간 1만7604건이 단속되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8.5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최근 무인단속 내역조회
운전면호 적성검사 기간 조회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암행순찰차 단속 도입

흔히 고속도로에서 순찰차를 확인하고 속도를 줄이는 모습을 많이 보게됩니다. 이제는 고속도로 시내 모든 도로에서 암행순찰차가 단속을 하게 됩니다. 암행순찰차는 일반 승용차와 비슷한 외관을 띈 순찰차에 교통 근무복을 착용한 경찰관이 탑승하여 단속을 하게 됩니다.

음주운전, 난폭운전, 보복운전, 과속운전, 이륜차 교통 법규위반, 화물차 지정차로 위반등 교통법규를 위한하는 차량을 단속할 계획입니다.

이제는 경찰이 안보인다고, 무인 단속 장비가 없다고 속도를 위반하거나 주차, 신호 위반등을 하다가 암행순찰차에게 단속될수 있기 때문에 교통법규를 누가 보지 않더라도 꼭 지켜야합니다.

2016년 9월부터 1년간 고속도로 암행순찰대를 운영한 결과 교통사고는18.9%가 줄었고 교통사고 사망자는 10.9%감소한 큰 효과를 거둔것으로 경찰청은 분석했습니다.

암행순찰자 역시 3월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4월부터는 바로 범칙금이 부가됩니다.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불법주정차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3-4월의 경우 스쿨존 불법주정차 집중단속을 시행합니다.

3월은 학교 등교를 시작하는 달입니다. 특히 1.2학년의 경우 아직 부모님의 손길이 많이 필요합니다.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서라도 스쿨존 불법주정차는 하지 말아야됩니다. 특히 차량을 이용해 등하교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쿨존에서는 정차해서 아이를 내려주는 행동 역시 일반 승용차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반 차량은 주차도 안되고 정차도 안됩니다.

또한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의 경우 초등학생의 하교시간인 2시~4시 사이 교통사고가 많은 시간입니다. 이 시간 역시 집중단속이 있을 예정입니다.

속도제한을 떠나서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을 지나실때는 평소보다 더 집중해서 안전운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5월 11일부터는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범칙금 과태료가 일반도로 대비 2배에서 3배로 인상됩니다. 주민신고제도 도입될 예정이기 때문에 잠깐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안전속도5030을 꼭 기억하세요!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시기

3월에 신청 가능한 국가보조금 꿀팁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