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받아가세요

2월 5일부터 올해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확대 개편합니다.

올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물량은 지난해 30만대에서 34만대로 늘어났으며, 매연저감 조치 힘든 노후 경유차량 등에 대해서는 1대당 보조금 상한액이 3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상향됐습니다. 또한, 조기폐차한 차주가 배출가스 1~2등급(전기, 수소, 하이브리드차, 휘발유차, LPG 등)의 중고차를 구매할 때도 추가보조금을 지원합니다.

  • 보조금 상한액 300만원에서 600만원 상향
  • 조기폐차후 배출가스 1-2등급 중고차 구매할때도 추가보조금 지원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은 지자체 및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우편 및 팩스, 그리고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누리집*(이하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본인이 소유한 자동차의 배출가스 등급을 확인하고,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신청 가능!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 바로가기

누리집에 조기폐차를 신청한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신청 후 진행 상황 안내를 휴대전화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이 개편되면서 중고차 구매시에도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노후 경유차 소유자 대부분이 저소득층으로 폐차 후 중고차 구매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보조금 전체 ( 보조금 상한액의 30%, 최대 180만원 )을 배출가스 1, 2 등급에 해당하는 중고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 휘발유차, LPG 등) 구매시에도 지급합니다.

지자체별 조기폐차 지원 물량

흑염소 5가지 효능

오늘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