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이 방법 꼭 알아두세요!!

어떤 사람들은 귀에 벌레가 들어가는 것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귀에 벌레가 들어가면 매우 불쾌하고 무서운 경험을 겪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취해야할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꼭 알아야 될 복지 추천글
자동차 구매하신지 5년 지났다면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받아가세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피해보상 신청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의료비 지원
아프거나 다쳐서 일하지 못할때 꼭 신청하세요!
전국 매월 최대 5만원 알뜰교통카드 교통비 지원 신청하기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안심돌봄 육아휴직 장려금 우먼업 구직활동 지원금 0~9세

벌레가 귀로 들어갈 가능성

벌레가 귀로 들어갈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여름철이나 벌레가 많은 지역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에 벌레가 들어가는 것은 어떤 종류의 벌레냐에 따라 더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기, 개미, 바퀴벌레 등은 귀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처법

벌레가 귀 속에 들어간 경우, 먼저 응급조치법으로 벌레가 들어간 귀가 바닥 쪽을 향하게 눕습니다. 가능한 한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반대쪽 귀를 손바닥으로 탁탁 쳐보면서, 벌레가 위협을 느끼고 밖으로 빠져 나오려는 모습을 주시합니다. 진동에 민감한 벌레가 이런 방법에 반응하여 귀를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핀셋이나 면봉으로 귀를 후벼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벌레가 보이지 않아서 괜히 외이도에 상처를 입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일 벌레가 여전히 귀 속에 있다면, 빛을 비추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빛을 좋아하지 않는 벌레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식용유, 베이비오일, 알코올 등을 이용하여 벌레를 익사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벌레가 귀 속에 살아있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제거할 때도 귀지를 녹이는 용액등으로 익사시켜서 제거합니다. 집에서 제거에 성공하였어도 귀에 상처가 생겼을수도 있으니 꼭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야 될 환급

👉 1인당 평균 136만원 건강보험료 환급받으세요
👉 카드포인트 환급받기
👉 내 계좌 한번에 조회 환급받기
👉 세금포인트 조회 사용하기
👉 숨은보험금 조회 환급받기
서울시 모든 산모 산후조리비 100만원 지원 신청하기

서울시 모든 산모 산후조리비 100만원 지원 신청하기

건강한 방귀 횟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