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2차긴급재난지원금 총정리

2차긴급재난지원금이 선별지급으로 확정되었고 논의가 한창입니다. 2차재난지원금은 4차 추경으로 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지원, 아동돌봄쿠폰, 통신비 지급, 청년구직활동지원금등 다양하게 쓰여질 전망입니다.

4차 추경은 7조원 중반의 규모입니다. 거의 모든 소상공인이 대상이 될 전망이며, 새희망자금이라는 명목으로 지급될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매출증명은 따로 하지 않고 정부가 국세청 납세 신고자료등을 통해 매출 감소를 확인한 뒤, 해당 당사자는 최소한의 요건만 확인하면 사전심사 없이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 2차긴급재난지원금 추석전 지급 확정 신청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바로가기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검토중인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안


사회적거리두기로 피해를 본 12개 고위험시설 업종 중 일부업종을 제외한 나머지 업종의 경우 최대 200만원 지급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같은 업종의 경우 매출규모 및 감소폭과 관계없이 같은 액수의 지원금이 지급할 예정입니다. 고위험 시설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매출이 일정수준 이상 줄어든 소상공인에게도 지원금이 지급될 방침입니다.


>>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23일까지)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경우 1차 지원금 수령자에 대해 추가 지원됩니다.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대상자들은 별도 심사없이 지원금이 지급될 방침이며, 신규 신청자들은 새로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아동돌봄지원 초등학생 학부모까지 대상 확대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구에 지급되었던 아동돌봄쿠폰의 경우 초등학생 학부모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지급될 예정입니다. 기획재정부는 초등학생 지급 입장을 고수중이지만 민주당은 중학생까지 확대하여 지급해야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외 통신비 지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세재.금융 추가지원, 세금납부유예조치연장, 임대료 지원 방안등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윤곽이 어느정도 잡혔지만 추경 예산안 제출, 통과, 대상자 선정등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추석전 지급이 어려울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단 추석전까지 대상자 통보는 완료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지자체에서 지급되는 2차 재난지원금 받기


지차체에서 지급되는 보편적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해당 거주자에게 100% 지급되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원여부 확인하기[추후 공지확인]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경기도
강원도충청남도
충청북도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제주도

아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 확정지역 및 지원금액 안내입니다.

대구시 : 1인당 10만원
제주도 : 1인당 10만원
울산 울주군 : 1인당 10만원
춘천시 : 1인당 10만원
경남 양산시 : 1인당 5만원
충북 제천 : 1인당 10만원
충북 영동군 : 1인당 10만원
강원도 횡성군 : 1인당 20만원

독감 무료예방접종 실시합니다

2차긴급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 및 맞춤형 지원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