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얀센백신 예약 접종 신청 부작용

미국 정부가 우리 군에 제공하기로 한 존슨앤드 존슨사의 얀센 백신 예약이 하루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11일까지 예약 받을 예정이었던 2차 선착순 예약 인원까지 마감되었습니다.

얀센백신 예약 마감

0시부터 시작된 얀센백신 사전예약은 오후 3시 30분쯤 1차 마감되었으며, 예약인원과 실배송 백신물량을 확인 후 오후 4시30분쯤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추가예약을 시작했습니다. 2차 예약 역시 1시간 30분만에 끝났습니다.

얀센백신은 100만명분의 백신을 보유중이지만 예약은 90만명정도로 마감되었습니다.

얀센백신 사전예약 대상자

얀센백신 사전예약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30세 이상 60세미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 국방. 외교 관련자

약 370만명, 국방관련자에는 군과 군무원 가족이나 군 시설을 상시 출입하는 민간인도 포함됩니다.

사전예약 대상자 중 예약 신청을 한 대상자의 접종은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됩니다.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백신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가 이달 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 복권, 아파트등의 상품을 주기도 했죠. 우선 이달부터 최소 1차 접종을 마친뒤 14일이 지난 국민은 현재 8명까지 가능한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다음달부터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돼 공원 등 실외 공간에서는 마스크 없이 산책이나 운동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할수 있습니다.

2차 접종을 마치면 가족모임 뿐 아니라 5명 기준인 사적모임 제한 인원에서도 제외됩니다. 얀센백신의 경우 다른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하는 백신으로 1회 접종으로 모든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완료자에 한해 해외에서 입국시 자가격리 의무가 없습니다.

얀센백신 부작용

얀센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에서 발견된 희귀 혈전증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국은 50세미만 여성에게서 희귀혈전증 발생가능성이 있다는 경고문구를 달아두었습니다. 현재 부작용에 대한 정부의 입장은 굉장히 드물게 발생하고 조기 발견할 경우 치료가 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백신으로 인한 위험보다 이득이 크다는 판단으로 30세 이상에 대해 접종을 진행하는 상황입니다.

얀센백신은 1회 접종하는 백신으로 코로나 19예방 효과는 66%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년채용 1인당 월 75만원 지원정책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대체 한시 사업

코로나19 모더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노쇼 백신 네이버·카카오로 예약해 당일 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