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노쇼 백신 네이버·카카오로 예약해 당일 접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국내 코로나19 백신 신규 1차 접종자 수가 전날(14일) 9548명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날 0시 기준 국내 누적 1차 접종자는 전체 국민의 약 7.3%인 373만1221명입니다. 2차 접종 완료자는 모두 90만5420명으로 전 국민의 1.8%를 차지했습니다.

백신별 접종자 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264만5249명이 접종했으며 2차 접종 완료자는 5693명입니다. 화이자는 372만8792명이 접종했으며 2차 접종 완료자는 89만9727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 백신 접종 누적 예약자 수는 60∼74세 노인과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1·2학년) 교사 등을 포함해 모두 388만6695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방법은 온라인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르신분들은 온라인 환경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약시스템을 본인예약 및 대리예약을 따로 두어 부모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자녀분들이 쉽게 대신 신청할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콜센터 바로가기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방법 확인하기 ✔️

●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
● 보건복지부 상담 센터 129​​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는 자녀가 본인의 인적 정보를 입력하고, 대리인 여부를 인증받은 뒤 대신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명의의 신분증, 휴대전화 등을 지참하여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접종 일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순서

● 대상
60~74세 어르신(47.1.1.~61.12.31. 출생자), 만성 중증 호흡기 질환자,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92.1.1. 이후 출생자 제외)​

● 접종 백신
아스트라제네카(AZ)​

● 예약 일시
5.6(목) ~ 6.3(목) : 70~74세 어르신,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5.10(월) ~ 6.3(목) : 65~69세 어르신
5.13(목) ~ 6.3(목) : 60~64세 어르신,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등

지자체별 백신 접종 현황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시

코로나 백신 접종 과정

  1. 본인 차례가 되면 건강 상태가 좋을 때 접종을 받으세요.
  2. 철저한 예진은 필수입니다.
  3.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접종하세요
  4. 접종기간에서 15-30분간 이상반응 관찰 후 귀가하세요.

예진 결과 접종 당일 37.5℃ 이상의 발열이 있거나 급성 병증을 앓고 있다면 접종을 멈춰주시고 회복된 이후 접종을 받아야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는 접종 부위 발적, 통증, 부기, 근육통, 발열,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놀라지 마시구요. 이러한 증상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내에 사라집니다.

접종 부위에 부기나 통증이 있을 때는 깨끗한 수건으로 냉찜질을 해주시고, 미열이 있을 때는 물을 많이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음주, 사우나, 과도한 운동은 삼가야합니다.

전신 통증, 발열에는 해열진통제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접종 전 미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콜센터 바로가기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방법 확인하기 ✔️

노쇼 백신 예약 시스템 도입 네이버 카카오로 당일 예약

27일부터 당일 현장 접종이 가능한 노쇼백신을 네이버와 카카오로 예약해 접종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 추진단은 14일 오후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정례 브리핑에서 ‘잔여 백신 당일 신속 예약 시스템 개통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추진단 측 설명에 따르면 이용자는 네이버·카카오와 같은 지도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접근 가능한 의료기관과 접종 의료기관에 잔여 백신이 얼마나 남았는지 등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확인후 본인인증을 통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시스템에 있는 예약에 일단 승인 요청을 해야 합니다. 승인이 확인되면 접종 등록을 한 대상자가 선택한 의료기관에 빠르게 내원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입니다.

현재도 노쇼 백신 예약은 가능합니다. 단 전화로 진행여부를 확인해야되기 때문에 번거러움이 있었습니다. 잔여백신은 정해진 시간안에 활용하지 못하면 폐기해야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기준 한 바이알에 담긴 백신은 10-12회 분량입니다. 개봉 후 실온에서 6시간안에 다 쓰지 못하면 폐기해야되기 때문에 가능한 맞출수 있도록 하는게 모두에게 이득입니다.

27일 이후 폐기되는 백신이 줄어들고 많은분들이 접종을 하게된다면 좀더 빠른 집단면역을 형성할수 있지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얀센백신 예약 접종 신청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