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적모임 인원제한 및 영업시간 제한에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320만명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매출 감소로 고통을 겪는 320만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과는 별도로 지급하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손실보상과는 별개로 방역조치 강화로 피해를 입게되는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체에 100만원씩 총 3조 2000억원의 방역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방역지원금 온라인 신청시스템은 기존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지급준비다 되는대로 각 대상자에게 문자메세지로 신청방법등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업데이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오는 27일부터 지급할 예정입니다. 27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소기업에게 1차 지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방역물품비 신청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선지급 신청

21.12.6(월)부터 22.1.16(일)까지 영업시간 제한받은 소상공인・소기업 55만개사 대상으로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실시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0만원 선지급 신청

지역별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지역별 지원되는 일상회복지원금도 신청하세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시

방역지원금 대상

100만원이 지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시간 제한 대상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우선 대상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집행중인 손실보상 업체 명단을 활용, 다음 주 중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지원대상 DB를 확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올해 안에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의 상당수가 신속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확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함께 소상공인 손실보상도 확대 지원됩니다.

손실보상금과 방역지원금은 중복 지원됩니다.

2021년 4·4분기 손실보상 대상 방역조치에 기준의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에 더해, 시설에 대한 인원도 추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용업, 돌잔치전문점, 키즈카페 등이 포함되어 기존손실보상대상 90만곳과 손실대상 비대상업종 230만곳 사업장 포함되어 손실보상 됩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손실보상급도 지급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방역패스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여 빠르면 12월 29(수)부터 방역물품 구입 비용 최대 10만원씩 지원합니다.

21.4 분기 손실보상금도 내년 2월 중순부터 지급됩니다. 손실보상금 분기별 하한액도 기존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새 출발 앞둔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명언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