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18세 피아노 천재 탄생 임윤찬

국제 피아노 콩쿠르 역대 최연소 1위 임윤찬. 4년에 한번 개최되는 반클라이번 최연소 우승.

현지 시각으로 6월 18일 토요일 미국 텍사스에서 폐막한 제16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1위를 차지했다. 만18세인 임윤찬은 이번 대회에서 1위에 해당하는 금메달은 물론 2개 부문의 특별상과 상금 약 11만 달러를 받게 됐습니다.

임윤찬 반클라이번 연주 영상 보러가기

반클라이번 연주 풀영상 보러가기 ✅
공연일정 안내 ✅
내가 받을수 있는 지원금 확인하기✅

피아니스트 임윤찬은 16세였던 2020년 KBS클래식FM의 <한국의 젊은 음악가들> 프로젝트에 참가하여 그해 11월 30일 공식적인 데뷔 음반을 발매했습니다. 

임윤찬이 연주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14번 ‘월광’과 리스트 ‘순례의 해-두 번째 해 이탈리아’ 전곡이 담겨 있는 이 레코딩은 애플뮤직 등 해외 온라인 음원 유통 플랫폼에서도 디지털 파일로 동시에 공개, 각국의 음악 애호가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클래식 음반을 장벽 없이 만나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임윤찬은 데뷔 음반 발매를 기념하여 KBS클래식FM에서 2020년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방송한 특집 방송에 출연, 음반 수록곡 소개는 물론 미수록곡인 베토벤 ‘7개의 바가텔’ 중 1,2번을 LIVE로 연주해 클래식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극찬을 받은 바 있습니다.

리스트 순례의 해 2번째 해 이탈리아 2. 생각에 잠긴 사람 (Il Penseroso) LIVE 연주 영상 ✅
리스트 순례의 해 2번째 해 이탈리아 5. 페트라르카의 소네토 104 LIVE 연주 영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신청하세요

현우진 클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