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6가지. 이것만은 꼭 명심하세요!

전립선 비대증은 노인들에게 흔한 질환이지만 30,40대에도 나타날수 있습니다.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작은 샘입니다.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서서히 커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배뇨장애 및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입니다. 다른 잠재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립선염: 감염이나 기타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 염증
  • 암: 암 성장으로 인한 전립선 비대는 비암성 비대보다 덜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호르몬 불균형: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전립선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 약물: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과 같은 일부 약물은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상태: 드물게 요로 감염이나 신장 결석과 같은 다른 상태로 인해 전립선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이 나타나면 필요한 경우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는 근본 원인에 따라 생활 방식의 변화에서 약물 치료 및 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글

👉 통풍 원인 초기증상 유발음식 치료 예방법
👉 대상포진 원인 초기증상 치료 예방
👉 수족구병 원인 전염 증상 치료
👉 약 없이 고혈압을 조절하는 10가지 방법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

전립선 비대증(BPH)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 중 하나는 빈뇨입니다. 이것은 평소보다 더 자주 소변을 봐야 하고 밤에 일어나서 외출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BPH의 다른 초기 증상으로는 주저함(배뇨를 시작하기 어려움), 약하거나 중단된 소변 흐름, 불완전한 방광 비움 느낌 등이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생명을 위협하지 않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요폐(배뇨 불능) 및 요로 감염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전립선 비대증의 초기 증상을 경험하는 남성을 위한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 중 일부에는 약물 치료, 수술 및 생활 방식 변화가 포함됩니다.

약: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약이 있습니다. 이러한 약 중 일부는 알파 차단제,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 및 베타 차단제를 포함합니다. 알파 차단제는 전립선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 소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는 전립선의 크기를 줄여 작용합니다. 베타 차단제는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차단하여 작용하여 전립선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술: 수술은 전립선 비대의 심각한 증상을 경험하는 남성을 위한 옵션입니다. 수술은 전립선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생활 방식의 변화: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방식의 변화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의 변화에는 카페인, 알코올 및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립선비대증에 도움되는 영상

👉 전립선 비대증의 모든 것! 50대 이상 남성들, 이것만은 꼭 해라!
👉 전립선비대증 해결법 3가지, 팩트체크🔍
👉 몸이 보내는 전립선비대증 신호 세 가지!
👉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3가지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좋은 운동 및 방법

  1. 케겔 운동: 케겔 운동은 전립선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비뇨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침술: 침술은 전립선 비대증의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약초 보조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약초 보조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 중 일부에는 쏘팔메토, 피지움 아프리카눔 및 쐐기풀이 포함됩니다.
  4. 레이저 요법: 레이저 요법은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립선 비대증의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식이 변화: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식이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 변화에는 더 많은 섬유질 섭취, 카페인 섭취 감소, 유제품 피하기 등이 있습니다.
  6.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가, 명상, 심호흡과 같은 스트레스 관리 기법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검사는 어떻게 하나요?

국제전립선점수표라고 하는 설문지를 작성, 요속검사와 배뇨 후 잔뇨검사를 시행합니다.

전립선비대증에 나쁜 음식은?

붉은 육류, 카페인, 알콜, 유제품, 나트륨, 버터, 치즈, 우유등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새출발기금 신청대상 원금감면 자격조건 대출종류

임플란트 가격 비용 보험적용 종류 2022